스페인여행 이 도시는 당일치기하면 후회하는 이유
스페인여행을 할 때 많은 여행자가 대표 도시를 중심으로 숙소를 정한 후에 그 근처에 꼭 가야 하는 근교 도시를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. 물론, 볼거리가 많지 않은 경우 또는 규모가 작고 매력이 많지 않은 도시는 당일치기를 해도 충분한 곳도 있지만, 당일치기를 하면 후회할 수 있는 곳도 아쉽게도 많은 여행자가 작은 도시라는 이유로 당일치기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스페인여행 시 당일치기하면 후회하는 곳 중에 하나가 그라나다입니다.
그라나다는 이슬람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있어 스페인 여행지에서 매력적인 곳으로 많은 관광지 중에 알함브라궁전 하나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여행자가 많습니다. 크게 보면 알함브라 궁전이 대표로 이 자체만으로도 최소 3~4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규모도 크고 볼거리가 많습니다. 알함브라궁전 이외에 그라나다는 타파스 문화가 여전히 남아 있는 곳으로 술 한 잔을 주문하면 타파스 메뉴 1개가 무료로 제공되어 타파스 가게를 이동하며 즐기는 매력이 있습니다.
당일치기를 하지 않으면 볼 수 없는 매력적인 문화가 남아 있는 그라나다는 구시가지 골목 그리고 알바이신 지구를 따라가다 보면 이슬람 문화가 남아 있는 건물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. 그라나다 대표 전망대인 성 니콜라스 전망대에 올라 해가 지며 붉게 물든 알함브라 궁전의 모습은 그라나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풍경입니다. 스페인 문화와 이슬람 건축 양식이 한데 어우러진 매력적인 그라나다는 당일치기로는 그 매력을 충분히 느끼기 어려워 최소 1박을 하면서 그라나다의 타파스 문화와 일몰까지 보며 마무리하는 걸 추천합니다.
그라나다 여행 당일치기가 아닌 최소 1박 여행 코스
스페인 말라가 또는 세비야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고려하는 그라나다는 1박을 해야 좀 더 진짜 그라나다의 매력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. 그라나다에 1박을 할 경우로 예를 들어 여행코스를 정해 보면, 도착하는 첫날은 그라나다 구시가지 골목을 다니는 중심으로 살짝 구경을 해주고, 알바이신 지구를 따라 걸으며 성 니콜라스 전망대에 올라 일몰 보는 걸 추천합니다. 일몰을 보고 내려와서 그라나다 대성당 앞 광장에서 시작되는 다양한 그라나다 타파스 바에 들러 맥주와 함께 타파스로 식사를 해는 것도 추천합니다. 맥주를 주문하면 타파스가 무료로 제공되어 다양한 타파스가 메인 메뉴처럼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.
다음 날에는 이른 아침 알함브라 궁전에 가서 내부 관람이 좋습니다. 알함브라 궁전은 미리 예매하지 않으면 원하는 시간, 날짜에 관람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온라인으로 꼭 예매하고 가야 합니다. 알함브라 궁전은 여유 있게 관람할 경우에는 4~5시간은 소요될 정도로 넓고 볼거리도 많아 오전에 가서 점심때쯤 나와서 스페인 점심 메뉴인 메뉴델디아를 그라나다에서 즐기고 떠나면 좋습니다. 메뉴델디아는 점심메뉴로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.
점심 식사 시간을 조금 여유 있게 갖고 출발하는 게 좋으니 그라나다에서 출발하는 대중교통편을 예매할 경우 식사시간 3시간으로 정하고 해야 여유 있게 버스 또는 열차를 탑승할 수 있게 됩니다. 다른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매력과 관광지가 잘 보존되어 있는 그라나다인 만큼 작지만 이곳만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 가능하면 1박을 하며 진짜 매력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.
1박으로 스페인 그라나다를 할 경우, 숙소 위치 추천
그라나다를 1박 이상 숙소를 예약하게 될 때 고민하는 점이 위치를 어디로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. 보통은 많은 분들이 알함브라 궁전이 숙소에서 보이는 곳으로 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알함브라 궁전이 보이는 숙소를 할 경우, 숙소 위치나 찾으러 가는 길이 조금은 복잡한 경우가 있다 보니 무조건 알함브라 궁전을 숙소에서 봐야 하는 게 아니라면 그라나다 대성당 근처를 중심으로 숙소를 정하는 것도 좋습니다.
아무래도 워낙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보니 풍경이 좋은 곳은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. 알바이신 지구 쪽에 위치한 알함브라궁전 뷰 숙소는 1박으로 잊지 못할 순간을 맞이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. 알바이신 지구는 치안이 안전한 편은 아니라 늦은 저녁에는 가능하면 택시를 타고 숙소를 가는 걸 추천합니다. 일반적으로 그라나다에서 숙소를 구시가지 근처로 하고 싶고 가성비 좋은 곳을 찾는다면 대성당 근처 숙소로 선택하면 좋습니다. 대성당 근처로 했을 때 주변에 타파스 바도 쉽게 찾을 수 있고 다른 관광지를 가기에도 어렵지 않아 처음 그라나다를 가고 이곳에서 타파스 문화도 제대로 경험해 보고 싶은 여행자라면 구시가지 대성당 근처 숙소를 추천합니다.
그라나다는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해 다른 곳에 비해 기온이 좀 더 낮아 겨울에는 좀 더 쌀쌀함을 느낄 수 있고, 여름에는 조금 더 선선합니다. 여름에 스페인 여행지로 고려할 때 이상기후가 아닌 이상 선선한 날씨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그라나다를 고려할 만합니다. 비수기에는 숙소 가격도 저렴한데 좋은 숙소를 예약할 수 있어 참고하면 좋습니다. 위치 좋은 곳에서 그라나다의 아름다움과 이슬람의 묘한 매력이 함께하는 이곳에서 1박 하면서 진짜 그라나다를 즐겨 보길 추천합니다.